IN GKL
Focus - 특별기획

콘텐츠가 브랜드를 만든다!
GKL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

디지털 플랫폼의 확장으로 소셜미디어가 다양해졌습니다. 요즘, 브랜드 마케팅에서 콘텐츠는 중요한 요소로 꼽힙니다. 일반 기업뿐만 아니라 공공기관·기업에서도 콘텐츠를 통한 브랜딩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모습인데요. 대표적으로 한국관광공사에서는 지난해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 홍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 영상을 통해 관광공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전 세계인들에게 방한 관광에 대한 기대 심리를 자극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올해 시즌2로 돌아온 이 시리즈에서는 전국 10개 도시 특색에 맞춘 콘셉트를 각각 부여해 지역별 브랜딩을 더 돋보이게 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 한국관광공사 Youtube

우리 GKL 또한 회사의 브랜드 가치 제고와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코로나 엔데믹을 맞이하는 지금, 마케팅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 보입니다. GKL은 어떤 콘텐츠들로 현재와 앞으로 나아갈 마케팅 로드맵을 그리고 있는지, 마케팅 지원팀 이혜미 대리님의 도움을 받아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매력적인 콘텐츠로 소통하는 GKL

마케팅 지원팀은 팀 이름대로 GKL 브랜드 광고부터 비대면 마케팅, 현장 지원을 위한 마케팅 관련 사업 등 마케팅을 지원하는 모든 영역에서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분야에서는 크게 두 가지 활동에 주력하고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SNS 마케팅입니다. 국내외 세븐럭 사업장 주변 인프라를 활용한 콘텐츠로 운영 중인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sevenluck_korea_hotplace)은 총 12명의 세븐럭 서포터즈가 함께합니다. 이들의 진짜 로컬 정보가 궁금하신가요? 그렇다면 지금 바로 세븐럭 계정을 방문해 보세요!

▲ 인스타그램 @sevenluck_korea_hotplace 채널 콘텐츠

인스타그램 채널은 무엇보다 매력적인 콘텐츠가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받는 만큼,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 제공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공식 계정의 콘텐츠들을 살펴보면, 내용 안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있는 우리의 세븐럭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회사 주변 맛집과 관광지 정보가 한데 모여 있다 보니 부담 없이 팔로우 해 두기 좋은데요. 아직 팔로우 하지 않은 분이 있다면, 오늘부터 팔로우 해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점차 일상 회복 단계로 나아가고 있는 지금, 앞으로 업데이트될 다양한 콘텐츠들을 더욱 기대해 봅니다.

▲ 세븐럭 서포터즈 발대식 기념사진

우리의 경험을 공유하는 차별화된 영상 콘텐츠

두 번째 활동으로는 GKL의 브랜드를 직·간접적으로 홍보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 중이라는 소식입니다. 사행성 사업에 대한 국내외 광고 규제로 광고 집행 매체가 한정되어있지만, 그렇다고 가만히 있을 GKL이 아니죠! 마케팅 지원팀에서는 직접 브랜드 홍보 영상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까지 실행하고 있다고 밝혀주셨는데요. ‘카지노·관광지·전통시장’으로 이어지는 코스를 구성해 우리의 경험을 공유하는 차별화된 관광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랜선 투어 콘셉트의 브랜드 홍보 영상은 국내 세븐럭 영업장 강남코엑스점·강북용산점·부산롯데점)마다 계절별 테마를 적용한 시리즈물로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세븐럭이 하나의 관광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메이킹 한 점에서 기대를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첫 번째 영상은 이미 강남코엑스점에서 촬영이 진행됐다고 하는데요. 봄하면 딱 떠오르는 벚꽃을 테마로 봉은사, 코엑스, 영동 전통시장 등을 콘텐츠 안에 담아 활기차고 싱그러운 영상미를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흥미로운 점 한 가지 공개하자면, 첫 영상에서 강북힐튼점 오퍼레이션팀 장석민 주임이 모델로 참여해 주셨는데 키가 아주 훤칠해서 영상이 굉장히 잘 나왔다는 후문입니다.

▲ GKL 브랜드 홍보 영상 강남코엑스점 촬영 현장

다가오는 6~7월은 여름 바다를 테마로 해운대와 서면 전통시장과 함께 세븐럭 부산롯데점을 촬영할 예정입니다. 12~1월에는 신규 영업장인 강북용산점에서 겨울을 테마로 국립중앙박물관, 용문전통시장 등 용산과 이태원을 중심으로 한 관광지를 선정해 촬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향후 계획과 함께 마케팅 지원팀에서 강남코엑스점 촬영 현장 스틸 컷을 제공해 주셨는데요. 부산롯데점과 강북용산점 영상에 출연하고 싶은 지원자가 있다면 언제든지 환영한다고 하니 홍보 영상도 찍고 즐거운 추억도 만들고 싶다면 마케팅 지원팀으로 많은 문의 부탁드립니다!

▲ GKL 브랜드 홍보 영상 강남코엑스점 촬영 현장

콘텐츠는 One-Source Multi-Use!

홍보영상 제작이 완료되면, 이 영상을 활용해 다른 형태의 콘텐츠로도 재생산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예를 들면 ‘경험 공유’ 중심인 영상 콘텐츠 속 등장하는 관광 관련 정보를 ‘정보 제공’ 중심의 콘텐츠로 재구성하는 것입니다. 코로나로 소비자 수요가 증폭된 비대면 채널에 적합한 디지털 콘텐츠로 다각화함으로써 브랜드 노출 증대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며, 관광 활성화 및 지역 상권을 연계한 콘텐츠 개발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해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외에도 영상콘텐츠 제작 과정을 담은 메이킹 영상은 재미 위주의 에피소드를 풀어내고, GKL만의 감성을 공유할 수 있는 짧은 동영상 콘텐츠도 빼놓지 않았다고 합니다.

▲ GKL 브랜드 홍보 영상 강남코엑스점 촬영 현장

GKL 브랜드 홍보 영상은 세븐럭 온라인 및 모바일 사이트(7luck.com)와 공식 블로그(blog.naver.com/sevenluckhouse)·SNS 채널 등 세븐럭 서포터즈 계정에서 공개할 예정인데요. 영업장 내 대형 스크린, 무료 와이파이, GKL사회공헌재단 유튜브, 한국관광공사와 연계한 프로모션 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오니 GKL의 브랜드 홍보 영상에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마케팅 지원팀 이혜미 대리님의 한 마디!
저희 부서뿐만 아니라 타부서 모두 GKL의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겨운 코로나가 이제 끝이 보이는 것 같아서 조금 안심이 되네요. 직원 여러분 모두 지긋지긋한 코로나 속에서 고생하셨습니다. GKL 파이팅!

Find Your Luck in Gangnam with Seven Luck!

<세븐럭 강남코엑스점 홍보 영상>

사내기자 양연수